본문 바로가기

752351/수업

Floyes 플로예스 : 원데이클래스 - 베이스화병꽂이

728x90
728x90

Floyes 플로예스

기초 원데이클래스 베이스화병꽂이

-

 

 

 

헤헤 꾸까에서 들었던 수업 이후 오랜만에 신청한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!

친구의 스튜디오에서 듣게 되어 더욱 기대되던 날이었다💗

아직 출강을 위주로 나가고 있어 우리가 원데이클래스 첫 제자!👩🏻‍🎓

커리큘럼을 보고 기초에서 가장 관심이 간 핸드타이드A, 테이블 센터피스, 베이스 화병꽂이 중에

화병꽂이를 먼저 해보기로 했다!

 

 

 

 

아직 정식 스튜디오는 아니고 임시로 쓰고 있는 곳! 하지만 수업을 듣는데

문제될 건 없었다! (왜냐면 뒤에도 나오겠지만 수업이 알차거든요ㅎㅎ)

오늘 사용할 꽂들이 화이트보드에 써있고!

 

 

 

 

테이블 위에 준비된 종이에 꽃을 적었다ㅎㅎ

필기도구 외에  앞치마와 꽃가위도 올려져 있습니다! 두근두근💗

 

 

 

 

수업을 같이 들을 친구도 도착!

시원한 곳에 있던 꽃들도 나오고요~~ (예뿌다💕)

 

 

 

 

수업을 시작합니다! 플로리스트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된 이론!

생화에 대한 종류와 꽃의 모양에 따라 부르는 명칭, 사용되는 도구까지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다!

물론 절화를 꽂을 때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줘 완전 유익!

물 올리기가 힘든 줄기에 사용하는 열탕처리 방법도 알게 됐는데, 너무 신기해서

나중에 기회가 되면 직접 해보고 싶었다!

 

 

 

728x90
728x90

 

 

 

 

그리고 오늘 사용할 화병이 나왔다!

원데이클래스 비용에 이 화병까지 포함되어 있음! 오늘 수업 듣고 꽃이 시들어도

화병은 계속 쓸 수 있다구요~!!ㅎㅎ

 

 

 

 

입구가 넓은 화병은 꽃이 고정이 안되어 이렇게 테이프나 치킨망을 사용해 고정될 수 있게 한다고 했다!

그동안 이 방법을 몰라 입구가 좁은 화병만 골랐었는데! 너무 신기해~~

 

 

 

 

먼저 레몬트리를 이용해 같은 높이로 낮게 채우는 시범을 보고 난 후

우리가 하는 순서!

 

 

 

 

선생님은 뚝딱뚝딱이라 이렇게까지 어려울 줄 몰랐는데..!!! 생각보다 더 맘처럼 되지 않았다!

그래도 해볼 수 있는 만큼 하면 선생님이 오셔서 더 예쁘게 잘 잡아주심!ㅎㅎ

화병꽂이 1단계 완료-!

 

 

 

 

두 번째는 레몬트리의 높이에 맞춰 꽃 몇 가지를 채워줬다!

장미 잎을 열어 더 크게 피워져 보이게 하는 법도 배움!!!!

 

 

 

 

선생님은 하고 싶은 꽃을 사용해 해보라고 하셨지만... 우린 일단 선생님 따라 할게요...!ㅋㅋ

꽃 종류와 꽂았던 순서까지 똑같이 해 최대한 비슷하게 하려고 했음!ㅋㅋ

 

 

 

 

마지막! 스위트피 같은 줄기가 예쁜 꽃과 라넌큘러스, 와인아네모네, 오렌지 다알리아를 사용해

높낮이를 주고 베어그라스와 아스파라거스 소재를 이용해 더 풍성해 보이도록 해주면 완성~!

 

 

 

 

열심히 할 수 있는 만큼 했다!!! 잘 안되거나 이상해 보이는 부분이 있으면

선생님께 질문-! 그럼 잘 만져주셨당ㅎㅎ 완성하고 보니까 선생님꺼는 여백의 미가 있다면

우리꺼는 꽃 많이! 소재 많이! 사용하고 싶어서 빈 곳 없이 꽉꽉ㅎㅎㅋㅋㅋ

 

 

 

 

그래도 잘 만들지 않았나요!!! 예뽀라~!!

 

 

 

 

선생님꺼랑 같이 찰칵!!!

 

 

 

 

소품으로 높낮이 줘서 예쁘게 사진 남기고 수업 끝~!!!

 

 

 

 

포장까지 예쁘게 해주셔서 완성하고 갖고가는데 기분이 좋았다ㅎㅎ

 

 

 

 

그리고 집에서 제일 선선한 곳에 자리를 잡아줬다!

예뻐라💗 재밌고 알찼던 원데이클래스 후기 끝~!!!

 

 

 

 

아! 꽃 물 가는 법은 그냥 화분 들고 붓고 나중에 시든게 많으면

뽑아서 물 채운 후 꽂으면 된다고 했다! ㅎㅎ 오래 가라 꽃들아!

진짜 후기 끝!

 

 

 

 

728x90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