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752351/전시

청주시립미술관 - 빛으로 그리는 신세계 : 보이지 않는 눈 : 찬란하고 황홀하게

728x90
728x90

청주시립미술관

빛으로 그리는 신세계 : 보이지 않는 눈 : 찬란하고 황홀하게

2021.09.17 - 2021.12.19

-

 

 

 

빛으로 그리는 신세계 전시가 궁금해 청주시립미술관에 오게 됐다!

관람료는 어른기준 1,000원! 게다가 청주시민이면 50% 할인으로 500원이래요

이렇게 좋은 전시를 이 가격에 볼 수 있다니요!? 청주시민이면 꼭 오고

청주 들릴 일 있는 분들도 꼭 오세여!

 

여튼 청주시립미술관은 KBS 청주방송국 청사였던 건물을

리모델링 해 2016년에 개관한 곳이래요

개관 5주년 + 오창 방사광가속기 유치를 기념해 이 《빛으로 그리는 신세계》를 개최했다네요

 

'빛'을 주제로 예술가들의 회화, 조각, 설치, 뉴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는

《빛으로 그리는 신세계》를 아래 사진으로 짧게 만나봐요↓↓

 

 

 

 

1층 전시실에서 《빛으로 그리는 신세계 : 보이지 않는 눈》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

제니퍼 스타인캠프는 3D 애니메이션 분야의 개척자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

독보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미국 작가라고 합니다

 

 

 

 

<보이지 않는 눈 7>은 전시실의 천장 높이와 벽면 너비에 맞춰 특별히 제작된

장소 특정적 설치 작품이라고 합니다

그래서 들어갈 때부터 압도감이 장난이 아니었어요

제 표현이 너무 아쉬울 정도로 간단한데, 정말 우와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

 

그리고 작품 제목은 언어유희로 시각능력이 없는 나무와

나뭇가지가 잘리고 어두운 흉터처럼 남은 눈 모양의 자작나무 껍질을 지칭하여

오늘날 많은 것들을 외면하는 우리의 모습을 은유적으로 담았다고 안내되어 있었어요

 

 

 

 

《빛으로 그리는 신세계 : 찬란하고 황홀하게》를 보러 위층 전시실로 올라가 볼게요

 

 

 

 

올라가는 계단에는

신봉철 작가의 빛의 계단 작품이 있어요

색이 너무 예뻐....

 

 

 

728x90
728x9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뉴미디어 작품이 문준용-백남준-이이남 순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

 

 

 

 

<Augmented Shadow>

 

 

 

 

저는 이 작품 너무 좋았어요

제가 직접 체험해 작품을 만드는 게 너무 두근거리고 매력적이었습니다

이런 일상 단어들로 설명하는 제가 속상할만큼 좋았어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문으로 들어가 창을 비추면 더이상 그림자가 아닌 모습이

나를 바라보고 있다고! 그리고 내가 진행하는 이 모습을 다른 관객이 보면

나 자체도 작품의 하나가 되는 거 맞지요?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시작이 너무 재밌어서 뒤에 이어지는 전시들도 기대됐다

두근두근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728x90